세상은 비록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힘도 가득합니다.
행복의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닫혀진 문을 오랫동안 보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새롭게 열린 문을 보지 못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단 며칠이라도 눈이 멀고 귀가 들리지 않는 경험을 한다면 그들은 자신이 가진 것을 축복할 것입니다. 어둠은 볼 수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하고, 침묵은 소리를 듣는 기쁨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사흘 동안만 눈을 뜨고 볼 수 있다면 동쪽에서 떠오르는 태양과 서산에 지는 낙조가 보고 싶습니다. 어머니 품에 안긴 채 젖을 먹는 어린 아이의 얼굴이 보고 싶고, 초롱초롱한 눈으로 책을 읽고 있는 학생들의 눈동자가 보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진정한 행복을 가져오는 것에 대해 착각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자기 만족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치 있는 삶의 목적을 위해 충실하게 실천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입니다.
자기 연민은 최대의 적이며, 그것에 굴복하면 이 세상에서 현명한 일은 아무 것도 해낼 수 없습니다.
인간은 성격은 편안한 생활 속에서는 발전할 수 없습니다. 시련과 고생을 통해서 인간의 정신은 단련되고, 또한 어떤 일을 똑똑히 판단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며, 더욱 큰 야망을 품고 그것을 성공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작습니다. 함께 할 때 우리는 큰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비관론자가 별의 비밀을 발견하고, 미지의 땅을 항해하고, 인간 정신의 새 지평을 연 경우는 없었습니다.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러분이 정말 불행할 때, 세상에는 당신이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믿으세요. 여러분이 타인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다면, 여러분의 삶은 절대 헛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은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습니다.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읽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가진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인기 게시물